뉴헤이븐한인교회 홈페이지를 찾아주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홈페이지를 통해서 보실 수 있는 설교 말씀을 비롯한 다양한 정보들을 통해 서로 소통하며 그리스도의 사랑을 함께 나누기를 기대합니다. 아울러 인터넷을 통한 만남이 얼굴과 얼굴을 마주 대하여 보는 만남으로 이어지고, 더 나아가 성령 안에서 마음과 마음으로, 그리고 영혼과 영혼으로의 만남이 이루어짐으로 하나님의 나라와 의를 함께 추구하는 아름다운 영적 동역의 관계로까지 발전되어가기를 진심으로 소망합니다.
뉴헤이븐한인교회는 미국 커네티컷주로 이민 온 이후 타지에서의 외로움 가운데 한국말로 예배하는 예배의 처소를 갈망하며 기도하던 소수의 이민자 가정과 유학생들이 주축이 되어, 1973년 10월 7일에 창립 예배를 드림으로 시작되었습니다. 현재는 미국의 주류 개신교단 중의 하나인 미국장로교(PCUSA)에 소속되어 있으며, 서던뉴잉글랜드노회(Presbytery of Southern New England)의 회원교회로 섬기고 있습니다. 우리교회는 개혁신학의 역사와 전통 위에 복음적 신앙을 추구하는 장로교회로서 하나님의 은혜 가운데 성장을 거듭하였고, 2024년 올해 창립 51주년을 맞이하였습니다.
뉴헤이븐한인교회를 향한 여러분의 관심에 감사드리며, 우리 주님의 크신 사랑과 은총이 가정과 기업, 그리고 계속되는 영적 여정 가운데 충만하시기를 간절히 기원합니다.
교회창립 51주년의 해에,
뉴헤이븐한인교회 담임목사 김도훈